임시신분증 발급 방법과 준비물, 비용 간단정리!

임시신분증 발급 참 간단해요!

지갑을 잃어버리면 돈이 문제가 아니라 뒷처리가 고달퍼집니다.(사실 돈도 문제…) ㅠㅠ 잃어버린 카드와 신분증을 처리해야 하는데요. 저도 작년에 지갑을 분실해서 고생좀 했습니다. ㅜㅜ 휴대폰을 바꿔야 했는데 신분증이 없어서 안되더라고요. ㅋㅋㅋ

그런데 이처럼 갑자기 신분증이 필요하면 어떻게 할까요?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는데도 2~3주나 걸리는데 말이죠. 이럴 경우에는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는 임시신분증을 발급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

임시신분증 발급

오늘은 임시신분증 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하면 임시 신분증을 줍니다. 실제 주민증이 나오기 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말이죠. ㅎㅎ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근처 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는데요. 필요한 준비물은 아래의 3가지 입니다.


  1. 주민등록 재발급 신청서(주민센터에 있음)
  2.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 1매(반명함판 혹은 여권용)
  3. 재발급수수료 5천원


이렇게 준비해서 주민센터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하면 신분증이 나오는 2~3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임시신분증을 줍니다.

주민등록증

참고로 신청시에는 대리신청은 안되고 본인이 직접 가야 합니다. 그러나 나중에 주민등록증 수령은 대리수령도 가능한데요. 직계혈족이나 배우자, 17세 이상 동일세대원이 신분증을 가지고 대신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

지금까지 임시신분증 발급 방법과 비용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지갑이나 신분증을 잃어버리기 전에 잘 간수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지갑이 없어졌다는 것을 확인하고 난 후의 붕괴되는 멘탈은 당해본 사람만 아니까요. ㅠㅠ
임시신분증 발급 방법과 준비물, 비용 간단정리!
4/ 5
Ole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