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넨이란? 린넨 뜻! 한번 알아볼까요?

린넨이란? 린넨 뜻! 한번 알아볼까요?

날씨가 덥고 습도가 높은 여름 장마철이 되면 옷차림에 꽤나 신경이 쓰입니다. 조금이라도 시원하고 쾌적한 원단을 찾게 되는데요. 린넨이 여름옷으로 선호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린넨 뜻

린넨 뜻

린넨이란 삼과 삼속에 속하는 식물의 종류로 한자로 ‘마’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우리가 삼베(대마포)나 모시(저마포)라고 하는 원단도 마의 한 종류입니다. 린넨의 원산지는 중앙아시아로 구석기시대부터 섬유로 사용하기 위해 재배했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훨씬 오래전부터 사용해왔죠.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강원도에서 많이 재배하는데 삼한시대부터 삼을 재배해서 생산했다고 하니, 우리 민족에게도 참으로 친근한 섬유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주로 수의와 상복의 소재로 린넨의 친척쯤 되는 삼베옷이 널리 사용되었고요.

린넨은 촉감이 거칠거칠해 피부에 잘 달라붙지도 않고 공기가 잘 통해 시원한 느낌을 주는데요. 습도가 높은 우리나라에 잘 어울리는 원단입니다.

린넨이란

구깃구깃한 린넨 원단의 셔츠에 소매를 둘둘말아 입으면 스타일리쉬 하게 연출할 수도 있죠. ^^ 게다가 요즘은 염색기법이 좋아서 린넨셔츠도 색상이 꽤나 아름답게 잘 나오더군요. 다만, 손세탁으로 관리를 해야 하고, 정석대로 관리하려면 다릴 때 풀을 먹여야 하는 귀차니즘이 있습니다. ㅎㅎ 한마디로 린넨이란 부지런한 사람에 어울리는 여름원단이라는 것! ^^;; 그래서 저는 주로 린넨자켓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자켓은 세탁소에 맡겨야 하니까요. ㅋㅋ

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멋쟁이 신사의 여름 필수품인 린넨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왔는데요.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린넨이란? 린넨 뜻! 한번 알아볼까요?
4/ 5
Oleh